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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AQ

    FAQ
    번호 제목
    12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실시간 계좌이체를 이용할 수 없나요?    (1)
    • 답변
    • 은행, 금액과 상관없이 실시간 계좌이체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실 경우에는 가까운 은행에 직접 방문하셔서 인터넷 뱅킹을 신청하시면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11 묶음배송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답변
    • 묶음배송 상품 구매 후, 나의 쇼핑정보 메인 페이지 하단의『묶음배송 신청하기』 또는 우측 상단의 『묶음배송 신청』 버튼 클릭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묶음배송을 원하시는 상품을 모두 체크하신 후, 하단의『묶음배송 신청』 버튼 클릭시 고객님의 묶음배송 요청내용이 판매자에게 전달됩니다.

      동일판매자의 상품에 대해서만 가능하며, 이미 판매자가 배송작업 중인 경우에는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상품의 특성, 부피 등에 따라서 전혀 불가능할 수 있으며 구매자가 묶음배송을 신청하지 않았으나 묶음배송이 가능하여 판매자가 임의로 묶음배송을 할 수 있습니다.
    10 배송지 주소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 답변
    • 배송지 또는 수취인 전화번호 등의 배송정보 변경은 판매자쪽으로 발주서(배송요청서)가 넘어가지 않은 대기 상태인 『배송대기』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즉, 『배송요청』 이후 단계에서는 배송정보를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나의 쇼핑정보 > 거래현황 > 체결된 주문보기] 메뉴의 배송정보 변경을 원하시는 상품의 상세페이지에서 수취인 연락처 및 배송지정보 수정이 가능하며 변경된 내용을 확인 후 하단의 『배송정보 변경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단, 배송정보를 변경하였다 하더라도 이미 상품배송이 시작되었다면 변경된 정보가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9 상품 등록 후 상품정보 및 가격, 수량 등을 변경할 수 있나요?   
    • 답변
    • 1. 상품정보 변경을 원하는 경우 (가격/수량 이외의 순수 상품정보)

      1) 오픈마켓 및 공구상품 : [GSM > 통합상품관리 > 상품편집]
          상세설명이나 상품명, 선택정보 등 상품자체의 내용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2) 경매상품 : [GSM > 공구/경매/흥정/예약 > 경매상품관리]
          경매가 진행예정이거나, 경매가 진행중일지라도 입찰건이 1건도 없으면 경매정보나 배송비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상품 가격 및 수량 변경을 원하는 경우

      1) 오픈마켓 상품 : [GSM > 통합상품관리 > 가격정보 수정]
          판매가격 및 상품수량, 판매기간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2) 공구상품 : [GSM > 공구/경매/흥정/예약 > 공구상품 가격/재고관리]
          공구상품은 해당 페이지에서 별도로 관리되며 공구판매가, 주문수량 포함은 공구진행중에도 수정
          가능합니다.

      3) 경매상품 : [GSM > 공구/경매/흥정/예약 > 경매상품관리]
          경매가 진행예정이거나, 경매가 진행중일지라도 입찰건이 1건도 없으면 경매시작가, 입찰단위,
          경매수량 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8 결제방법에는 어떤 종류가 있나요?   
    • 답변
    • 결제방법은 크게 현금 결제신용카드 결제, 포인트/기타결제의 3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현금결제]

      ① 현금결제/G통장(현금잔고)
          인터넷뱅킹, 폰뱅킹, 창구입금 등을 이용하여 고객님의 전용 입금계좌로 입금하시거나 현금잔고의
          금액으로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② 실시간 계좌이체
          주문과정에서 고객님의 은행계좌로부터 바로 구매대금이 인출되는 방식으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
          니다.

      ③ 외화입금
          Paypal, Resonabank를 통한 외화 입금시 이용합니다.

      [카드결제]

      ① 인터넷 안전결제(ISP)
          KB(국민), 비씨, 우리카드로 결제시 이용합니다.

      ② 안심클릭 서비스
          삼성, LG, 외환, 신한(조흥), 롯데, 현대, 하나, 한미, 시티, 광주, 전북, 수협, 산업은행 카드로 결제
          시 이용합니다.

      ③ 일반카드
          위에 안내된 카드들 외의 다른 카드로 결제시 이용합니다.

      ④ 해외카드결제
          해외 이용 고객님 중 해외카드로 결제시 이용합니다.

      [포인트/기타결제]

       KB(국민)카드 포인트, LG카드 포인트, LGmyshop 카드결제, 현대카드 W포인트, 우리 e-카드로 결제
       시 이용합니다.
    7 주문한 상품의 배송상태가 계속 『배송요청』으로 나옵니다.   
    • 답변
    • 『배송요청』 단계는 판매자에게 발주서(배송요청서)가 발급된 상태로 판매자가 고객님의 주문건을 확인 후, 배송작업을 진행하기 이전의 상태입니다.

      주문하신 상품의 배송상태가 『배송요청』 으로 일정기간 지속되는 경우에는 먼저 [나의 쇼핑정보 > 거래현황 > 체결된 주문보기] 메뉴의 판매자정보에서 확인되는 판매자 연락처 또는 판매자 게시판을 통하여 직접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판매자와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G마켓 고객센터(1566-5701)로 문의하여 주시면 확인 후, 안내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6 할인쿠폰 사용법을 알려주세요.   
    • 답변
    • 고객님께서 보유하고 계신 할인쿠폰은 [나의 쇼핑정보 > G통장] 메뉴의 쿠폰 상세내역 보기 또는 구매하고자 하시는 상품 상세페이지의 "내 쿠폰함"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내쿠폰함"이 보이지 않습니다.)

      ① 개인별 할인쿠폰 사용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 상세페이지 내 "내쿠폰함" 클릭 → 현재 상품에서 사용가능한 쿠폰 중
          택일하여 할인쿠폰 적용하기 클릭 → 할인쿠폰 적용가로 구매

      ② 상품 상세페이지 내 상품별 쿠폰 사용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 상세페이지 내 "쿠폰다운로드" 클릭 → 할인쿠폰 적용가로 구매

      ③ 단골고객 할인쿠폰 사용 (단골고객일 경우에만 가능)
          인터넷 주소창에 www.gmarket.co.kr 을 입력하거나 즐겨찾기를 통하여 G마켓 로그인 → 단골
          고객 할인쿠폰 발급받기(연결) →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 클릭시 단골고객 쿠폰이 적용된 할인가
          로 자동표기됨 → 할인가 확인 후, 구매

      ④ 미니샵 단골 할인쿠폰 사용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 상세페이지의 판매자 정보에서 미니샵으로 이동 → 미니샵 좌측 상단의
          단골매장 등록하기 클릭 → 미니샵 단골 할인쿠폰받기 클릭 → 할인쿠폰 적용가로 구매

      할인쿠폰은 중복 적용이 되지 않으므로 가장 많은 혜택을 누리실 수 있는 할인쿠폰을 사용하여 구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A/S는 어떻게 받나요?   
    • 답변
    • 저희 G마켓은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업체로써 상품의 A/S 는 생산자와 판매자가 책임을 지고 있습니다.

      구매하신 상품에 대한 A/S 정보는 해당 상품의 상세페이지에 명시되어 있으며, A/S에 관한 정보가 없을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해당 상품의 A/S를 문의하시면 됩니다.

      정품의 경우 제조사에서 A/S가 가능하며 해당 상품페이지를 조회하시면 제조회사 및 원산지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병행수입, 역수품의 경우 판매자의 안내정보를 따르시면 됩니다. 안내정보가 없을 경우 판매자에게 문의하십시오.

      판매자에게 연락이 안될 경우 G마켓 고객센터(1566-5701)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입금을 했는데 계속 『입금확인대기』로 나와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답변
    • 입금하신 내역은 [나의 쇼핑정보 > 입금내역]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고객님의 입금은 완료되었으나 입금자명, 결제금액 등 주문시 입력하셨던 결제정보와 상이하여 어떤 구매내역에 대한 입금인지 확인되지 않는 경우『입금확인대기』로 표시됩니다.

      결제정보와 상이하더라도 가상계좌로 입금하신 내역은 [나의 쇼핑정보 > 입금내역]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며 해당 페이지에서 직접 입금확인 또는 현금잔고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입금확인하기]
      - 체결을 원하시는 구매내역을 선택(복수선택 가능) 후, 『입금확인하기』 버튼 클릭시 입금확인이
        되고 입금액 중 결제 후 남은금액은 고객님의 G통장(현금잔고)에 자동으로 적립됩니다.
      - 고객님의 현금잔고는 [나의 쇼핑정보 > G통장]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현금잔고로 넣기]
      - G마켓 로그인 비밀번호와 입금자명 기재 후, 입금액에 대한 환불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환불요청시 환불금액은 고객님의 현금잔고에 즉시 적립되며 현금잔고 화면에서 적립된 금액을 출금
        하거나 다른 상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단, 입금내역 서비스는 G마켓 회원님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비회원님의 가상계좌는 체결건마다 다르게 부여받기 때문에 한정된 서비스가 제공되오니 이 점
          양해 바랍니다.
    3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 답변
    • 회원 탈퇴를 하시면 주문한 상품에 대한 배송상태를 사이트내에서는 조회하실 수 없습니다.
      (아직 배송건이 남아 있는 경우라면 탈퇴처리 되지 않으며 모든 배송건이 완료 상태가 되면 고객님이 원하실 때 언제든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G마켓 서비스 이용약관에 근거한 이용계약 종료시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하며 제3자에게 기제공된 정보에 대해서도 지체없이 파기하도록 조치합니다 .

      다만, 다음의 경우 각각 명시한 기간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배송이 지연되는 이유를 알고싶어요.    (1)
    • 답변
    • 배송이 지연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입금확인이 되지 않은 경우
          현금결제 방법을 선택하여 주문하셨다면 주문완료 후, 입금을 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입금액이 맞지 않아 입금확인이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배송상태가 『입금대기』 상태인지의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판매자의 상품발송 지연
          판매자가 고객님의 주문건에 대해 확인은 하였으나 재고확보, 주문폭주 등의 이유로 상품 발송이
          지연되는 경우로, 이 경우 배송상태가 『배송요청』 상태로 표시됩니다.
          『배송요청』 상태가 일정기간 동안 지속된다면 판매자에게 직접 연락하여 예상 발송일자 등을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택배사 문제로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
          상품 발송은 되었으나 택배사의 문제로 인하여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나의 쇼핑정보 > 거래현황] 페이지에서 배송추적 버튼 클릭시 택배사명과 전화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으므로 해당 택배사에 연락해서 물품위치 및 예상 도착시간 등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 수령지 정보가 잘못된 경우
          수령지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수취인이 부재중이었을 경우 정상배송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택배사 또는 판매자에게 직접 연락하시어 반품여부 확인 및 재배송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주문하신 상품의 색상 또는 사이즈 등을 기재하지 않으신 경우에도 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므
          로 주문단계에서 선택정보 및 수령지 정보를 정확하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마일리지가 무엇인가요?   
    • 답변
    • 마일리지는 상품을 등록할때 사용하는 포인트 입니다 마일리지를 먼저 정립하여야 하며, 차후 차감방식이 아닌 바로 등록해서

      상품등록시 혹은 옵션적용시 차감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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